홍성군, 주민참여예산 활성화로 재정 투명성 강화!17일, 주민참여예산의원회 위촉...21년 주민참여예산 12억 편성
홍성군이 주민참여예산의 활성화를 통해 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민주성을 확대하고 예산편성의 투명성을 강화한다.
군은 지난 17일 군청 대강당에서 제5기 주민참여예산위원 및 예산바로쓰기 위촉식을 갖고 35명(읍·면장 추천 11, 지역회의 장(주민자치위원장) 추천 11, 부서장 추천 13)을 위촉했다.
이날 위촉식 후 진행된 임원진 선출식에서 제5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오도영 위원장, 정 윤 부위원장을 비롯해행정복지분과와 산업건설분과의 위원장과 부위원장이 각각 호선되었다.
이번에 위촉된 신규 위원들은 앞으로 주민참여예산 공모사업의 최종선정, 일반사업및 시책구상사업의 우선순위 결정 등 주민참여예산편성의 전 과정에은 물론 예산집행과정에 대한 평가에도 참여하게 된다.
특히 군은 재정자치와 재정민주주의의 강화를 위해 2021년도 주민참여예산 공모사업으로 12억 원의 사업비를 편성했으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거쳐 최종 선정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위촉식에 참석한 길영식 부군수는 “주민참여예산제는 주민이 예산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통로로 재정운용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라며, “이번에 위촉된 위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지역사회 주민 모두의 편익 및 복리 증진 활성화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예산의 이해, 홍성군 재정현황, 주민참여예산 경과보고를 발표하며 위원회의 역량을 강화하고,도민참여예산학교의 지원을 받아 도민참여예산 운영계획,홍성군 공모사업 추진방향 및 개선대책에 대한 열띤 토론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