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전혜경)는 오는 28일부터 10월 7일까지 ‘즐거운 가(家) 제3회 전통놀이 한마당!’ 행사를 비대면 체험놀이로 실시한다.
즐거운 가(家) 제3회 전통놀이 한마당은 관내 영유아 가정과 어린이집 등 3,000명 대상으로 다양한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도록 놀이키트를 제공하고 유튜브 영상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는 비대면 체험놀이 행사이다.
흔들이북, 제기차기, 비석치기 놀이, 다문화 전통놀이 그라쉬 등 가족과 함께 체험할 수 있으며, 놀이방법 영상은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에 게시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건강, 위생 인형극을 운영한다. 코로나19 건강지킴이 문화공연 영상은 오는 28일 ‘채소나라 콩콩’을 시작으로 29일 ‘건강나라 튼튼왕자’, 10월 7일 ‘건강한 피터팬의 튼튼모험’이 게시될 예정이다.
전통놀이 신청은 18일부터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가정양육지원>참여프로그램>체험 및 행사 일정)에서 개인과 어린이집 단위로 선착순 신청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031-536-9632, 내선3번)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전혜경 센터장은 “즐거운 가(家) 제3회 전통놀이 한마당은 영유아 행복 증진과 우리나라의 문화를 이해하고 가치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되도록 계획했다.”면서 “전통놀이 한마당을 통해 가족의 건강과 즐거움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