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 인식개선 표어 공모전 개최정신건강 인식개선, 부천시와 함께해요
부천시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10월 10일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정신질환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9월 21일부터 10월 16일까지 4주간 ‘정신건강 인식개선 표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주제는 ‘정신건강 인식개선’으로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관심을 촉구하는 문구 ▲정신질환에 대한 차별과 편견을 해소할 수 있는 문구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의 이웃을 응원하는 문구를 25자 이내로 작성하면 된다.
12세 이상의 부천시민(부천시 소재의 학교나 직장에 재학·재직중인 자 포함)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www.bucheonlove.co.kr) 자료실에서 응모신청서 및 개인정보이용 동의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bcmhc@naver.com), 팩스(032-654-4028), 우편(부천시 성오로 172, 오정어울마당 3층) 또는 센터로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에서는 아동·청소년층, 청·장년층, 노년층으로 나누어 심사한 후 대상 1작품(전 연령), 최우수상 3작품(연령별), 우수상 3작품(연령별) 등 총 7작품을 선정해 시상품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부천시민의 정신건강 인식증진에 중요한 역할을 할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시 담당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정신건강의 중요성과 인식개선에 대해 시민과 함께 생각해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마음에 상처를 가진 이웃이 소외되지 않고 함께하는 사회로 가는 발걸음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032-654-402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