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안산시, 치매응원 메시지 담은 책자 2천부 배부

‘치매극복의 날’ 맞아 치매환자·가족 응원하기 위해 마련…치매 극복 희망 전달

뉴스코어 | 기사입력 2020/09/17 [10:45]

안산시, 치매응원 메시지 담은 책자 2천부 배부

‘치매극복의 날’ 맞아 치매환자·가족 응원하기 위해 마련…치매 극복 희망 전달
뉴스코어 | 입력 : 2020/09/17 [10:45]

▲ 안산시, 치매응원 메시지 담은 책자 2천부 배부.   [사진제공▷안산시청]

 

안산시(시장 윤화섭) 상록수보건소는 관내 치매등록어르신 및 가족을 위한 응원 메시지를 담은 책자 2천부를 치매환자 및 가족에게 우편을 통해 배부한다.

 

책자 배부는 이달 21일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사태로 치매어르신과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이 축소․중단되면서 어르신 및 가족들의 우울감을 해소하고 치매관리의 중요성과 치매극복을 위한 범국민적 공감과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록수치매안심센터에서 제작한 ‘당신이 있어 행복합니다 #치매희망챌린지’라는 이름의 책자는 2018년 치매극복 선도학교로 지정된 안산국제비즈니스고등학교 학생들의 손 글씨와 그림으로 따뜻한 응원 메시지를 담아냈다.

 

윤화섭 시장은 책자 인사말를 통해 “사회적 교류가 줄어들면서 특히, 독거노인 및 치매환자들께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치매희망챌린지’를 통해 많은 위로와 힘을 얻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궁금한 사항은 상록수보건소 치매안심센터(031-481-5857)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