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진)은 (주)레이언스(대표 김태우)와 함께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독거어르신 대상으로 정서지원프로그램 ‘사랑을 키워요’를 지난 7월부터 9월 11일까지 약 2개월간 진행했다.
정서지원 프로그램 ‘사랑을 키워요’ 는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주된 생활을 하는 독거 어르신의 심리적, 정서적 안정 및 교감을 통해 고독감을 해소하고자 기획됐다.
(주)레이언스 임직원들이 사무실과 가정에서 식물을 기르며 그 과정을 사진과 손 편지로 기록해 복지관으로 전달, 복지관은 매주 1회 밑반찬과 함께 편지를 전하고 프로그램 마지막 날에는 다자란 식물을 선물했다.
독거어르신 박○○은 “코로나19로 집에만 있고 외출을 하지 못해 너무 답답한데, 아무도 찾아오지 않는 나를 생각하며 식물을 키우며 직접 편지를 써줘서 고맙고, 살아생전 편지를 처음 받아 봐서 너무 기쁘고 받은 화분을 정성껏 예쁘게 잘 키우겠다”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주)레이언스 한 사원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어르신들을 만나 뵙지 못해 너무 아쉽지만 어르신들을 위하여 활동 할 수 있고, 기쁨을 드릴 수 있어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