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안성시, 무인민원발급기 신규 설치

곽금미 | 기사입력 2020/09/14 [14:41]

안성시, 무인민원발급기 신규 설치

곽금미 | 입력 : 2020/09/14 [14:41]

 

안성시는 무인민원발급서비스 확대 운영을 위해 9월 14일 안성3동 주민센터와 스타필드 안성에 무인민원발급기를 각 1대씩 신규설치하고, 9월 21일 공도읍 행정복지센터, 아양도서관, 대덕농협에도 무인민원발급기를 신규 설치한다.

 

안성3동 주민센터는 안성시에서 기계당 발급건수가 제일 높은 곳으로, 주민센터에1대를 더 증설하여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업무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타필드 안성은 연중무휴 운영되는 대규모 복합쇼핑몰로 방문객들은 평일 야간이나 공휴일에도 상관없이 365일 편리하게 각종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가능일자는 안성3동 주민센터의 경우에는 통신 내선작업이완료되는 17일부터이며, 스타필드 안성은 코로나 19로 개점이 연기되어 10월 7일부터 이용 가능할 예정이다.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할 수 있는 서류는 주민등록, 토지, 지적, 건축, 차량, 보건복지, 지방세, 국세증명, 교육 등으로 민원창구보다 최대 50% 감면된 수수료로 신분증 없이 지문인식만으로도 발급받을 수 있다.

 

특히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인한 불안감이 커지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조되는 현 시점에서 비대면으로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 무인민원발급기의 이용률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성시는 이번 신규 설치로 공공기관·다중이용시설·공동주택에 총 19대의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게 되었다. 자세한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장소와 운영시간은 안성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걸필 토지민원과장은 “무인민원발급기 확대 운영으로 각종 민원서류 발급에 따른 시간과 비용이 절약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며 “앞으로도 무인민원발급기를 수시 점검·관리하고, 이용 실태 분석을 통해 민원불편이 줄어들 수 있도록 편리한민원서류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