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아산시 온양원도심 도시재생뉴딜사업의 다채로운 소식 한눈에 쏙쏙!

- 온양원도심 세 번째 이야기 ‘마을에 온통 빠지다-vol.3’ 발간

이예지 | 기사입력 2020/09/14 [11:00]

아산시 온양원도심 도시재생뉴딜사업의 다채로운 소식 한눈에 쏙쏙!

- 온양원도심 세 번째 이야기 ‘마을에 온통 빠지다-vol.3’ 발간
이예지 | 입력 : 2020/09/14 [11:00]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온양원도심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사업지구 내 추진현황과 주민활동 등 다양한 정보를 모은 마을소식지 온양원도심 세 번째 이야기 ‘마을에 온통 빠지다-vol.3’를 발간했다.

 

해당 소식지는 온양원도심 도시재생뉴딜사업 지구 내에서 진행되고 있는 모습을 알리고 지역주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발행되며 매년 두 차례 선보이고 있다.

 

이번호는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전국최초 ‘여성친화형 도시재생’에 대한 정보와 ‘아산여성 공동체 창업 심화 교육’, ‘주민공모사업’, ‘마을카페 창업교육 현장 엿보기’ 등의 현장지원 센터의 활동 내용들과 알림기사로 ‘아산여성 커뮤니티 센터’, ‘장미마을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소식지 매회 코너인 ‘성평등 톡톡’에서는 성인지 감수성 향상과 여성친화형 도시재생의 특징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소식지는 홍보 매체의 접근방식 변화에 따라 지면 소식지뿐만 아니라 모바일과 웹 등으로 편하게 소식지를 접할 수 있도록 웹자보 형식으로도 만들었다.

 

센터 관계자는 “마을에 온통 빠지다-vol.3는 코로나19로 힘들고 지쳐있는 분들에게 치유의 뜻을 담아 발간한 소식지로 도시재생 사업의 정보 공유뿐만 아니라 주민과 함께하는 소통의 매개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온천동 242-10번지 일원에서 추진 중인 온양원도심 여성친화형 도시재생뉴딜사업은 '양성평등 포용도시! 아산 원도심 장미마을 ROSE프로젝트'이다. 사업규모는 총면적 160,225㎡, 총사업비 1,167억 원이며 사업기간은 2022년까지이다.

 

온양원도심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추진현황과 자세한 활동모습 등은 ▲네이버밴드 ‘온양원도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온양원도심 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 ▲온양원도심 도시재생지원센터 페이스북 등 소통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