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고양시 일산서구 문촌어린이공원, 시민 힐링의 공간으로 새단장

이예지 | 기사입력 2020/09/11 [14:12]

고양시 일산서구 문촌어린이공원, 시민 힐링의 공간으로 새단장

이예지 | 입력 : 2020/09/11 [14:12]

 

고양시(시장 이재준) 일산서구는 경기도 특별보조사업 지원금을 받아보도블럭을 교체하고 새로운 놀이시설 등을 설치한 주엽동 문촌어린이공원이시민 힐링의 공간으로 새단장을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문촌 어린이공원은 많은 유동인구가 왕래하는 길목에 위치하고 있고,인근 아파트에 거주하는 아이들의 놀이공간이자 주변 어르신들의 휴식공간으로 이용객이 많은 공원이나, 노후화된 바닥과 부족한 휴식 공간,파손된 놀이시설 등으로 불편해 새롭게 재정비를 요구하는 주민의견이 많았다.

 

구는 설계단계부터 주민 불편사항이었던 바닥교체와 휴식공간 확대,어린이 놀이시설의 재정비 등을 우선 반영하되, 일률적이지 않고 창의적인 놀이가 가능한 공간으로 변화시키고자 주민회의를 통한 의견수렴절차를 거쳐 주민의견이 적극 반영되도록 노력했다.

 

아울러 해당 어린이공원 내 우거진 수목전정과 공원등을 교체해 이전보다시야를 넓게 확보할 수 있도록 하여 우범지대나 사각지대를 없애는 등주민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사업을 진행했다.

 

공원내부와 공원길 곳곳에는 휴식공간을 위해 파고라, 벤치, 그네의자 등을배치해 어르신들의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어린이놀이시설은 기존의 일률적 놀이공간이 아닌 복합놀이시설로 조성해 연령별로 함께 놀 수도 있지만 놀이의 분리도 가능하도록 넓게 배치해 전체공간을 골고루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구 관계자는 “올해 긴 장마로 당초 예상보다 공기가 지연돼 공원 이용에 너무나 불편하셨을 텐데도 현장에서 긍정적인 반응과 더불어 새롭게 변화된 공원에 만족스러운 피드백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주민 모두가 도심 속에서 힐링 할 수 있는 새로운 휴식공간으로 가꾸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