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인천시] 통일의 미래를 그리다, 시민과 함께 하는 통일 어울마당 개최!

-- 봉사예술단 축하공연과 태권도시범단의 통일 메시지 퍼포먼스 펼쳐져-

곽금미 | 기사입력 2024/10/11 [10:05]

[인천시] 통일의 미래를 그리다, 시민과 함께 하는 통일 어울마당 개최!

-- 봉사예술단 축하공연과 태권도시범단의 통일 메시지 퍼포먼스 펼쳐져-
곽금미 | 입력 : 2024/10/11 [10:05]

행사 포스터

 
인천광역시는 10월 12일 인천문화예술회관 야외광장에서 ‘2024년 통일어울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제60회 시민의 날을 기념하고 시민 행복주간(10월 1일~15일)과 연계하여, 시민들에게 통일의 중요성을 알리고 긍정적 인식 확산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또한, 남북 평화와 통합의 메시지를 전하며, 다양한 세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제공할 계획이다.

행사는 북한이탈주민 11명으로 구성된 봉사예술단의 축하공연 ‘하나 된 우리’로 시작된다. 이어서 청소년 아수라태권도시범단의 통일 기원 태권도 시범이 펼쳐져 행사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본격적인 프로그램으로는 ▲한반도 지도 퍼즐 맞추기 ▲통일 염원을 담은 페이스 페인팅 ▲북한 인권 사진 전시 ▲놀이마당 등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활동들이 진행된다.

유준호 시 정책기획관은 “이번 통일어울마당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통일을 친근하게 느끼고, 통일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통일 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