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예산군] 예산군보건소, 경로당에 비상용안전구급함·심폐소생기구함 설치

응급처치 지원체계 강화와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

곽금미 | 기사입력 2024/10/11 [13:30]

[예산군] 예산군보건소, 경로당에 비상용안전구급함·심폐소생기구함 설치

응급처치 지원체계 강화와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
곽금미 | 입력 : 2024/10/11 [13:30]

 

예산군보건소는 이달부터 관내 경로당 397개소에 비상용안전구급함을 설치한다고 밝혔다.

 

비상용안전구급함 설치는 의료서비스 접근성이 부족한 경로당에서 경미한 부상은 자가 관리하고 신속한 응급처치로 생활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추진된다.

 

구급함은 각 경로당에 기본적인 응급처치 도구와 의약품을 비치해 주민이 일상적인 상처나 사고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돕게 되며, △소독약 △종합밴드 △거즈 △상처치료 연고 등 다양한 응급처치 용품이 포함돼 있다.

 

또한 보건소는 올해 4월 30일 제정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활성화 지원 조례를 바탕으로 인구밀집지역 및 응급상황 발생 가능성이 높은 경로당 6개소에 심폐소생기구함을 설치하고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보건소는 비상용안전구급함과 심폐소생기구함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각 경로당마다 책임자를 지정하고 정기적인 점검과 보충을 실시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응급처치 용품의 적절한 유지와 관리를 보장하고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비상용안전구급함과 심폐소생기구함 설치를 통해 주민이 더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