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덕양구 대덕동 주민자치회는 오는 9월 28일(토) 오후 2시부터 대덕동 종합복지회관 지하 1층 다목적 강당에서 주민총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식전 행사로 공연을 진행한 후 주민총회는 오후 3시부터 시작된다.
이번 주민총회에서는 2024년 대덕동 주민자치회 활동을 보고하고 마을 의제 9건을 소개한 뒤 현장 투표를 진행한다. 2025년 자치 계획안을 의결하는 중요한 자리인 만큼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며, 현장 투표에 참여한 주민에게는 선착순으로 소정의 홍보용품이 지급된다.
주민총회에 참석할 수 있는 대상은 18세 이상으로 대덕동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거나 대덕동에 소재하는 사업장 종사자, 학교, 기관, 단체에 속한 경우이다.
대덕동은 본투표에 앞서 관내 아파트 2곳(중흥S클래스, 디에트르 한강)과 대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하는 현장 투표, 포스터의 QR코드 인식 후 참여하는 온라인 투표 방식으로 사전투표도 진행하고 있다.
전종학 대덕동장은 “이번 주민총회는 우리 대덕동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마을의 주요 의제를 결정하고, 주민자치회의 활동을 점검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주민들의 지역사회에 대한 애향심을 고취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대덕동 주민자치회(회장 홍종희)는 주민들 간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 발전을 위한 시민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이번 총회에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한다. 주민총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대덕동 주민자치회(☎02-3159-8500)와 대덕동 행정복지센터(☎031-8075-5994)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