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 중국 2024년 9월 10일 /AsiaNet=연합뉴스/ -- 무더운 여름, 산둥성 랴오청시 양구현에 위치한 한허(양구) 케이블(Hanhe (Yanggu) Cable Co., Ltd.)의 근로자들이 중국 국가전망공사(State Grid Corporation of China)에 납품할 부품 생산에 성실히 참여하고 있다. 이 회사는 총 3800만 위안을 투자해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과 SAP 정보 시스템을 도입했고 작업장 및 스마트 공장의 디지털 전환에 5G 기술을 활용해 회사의 시장 경쟁력을 제고했다.
한허(양구) 케이블의 마게성(Ma Gesheng) 부총괄 관리자는 "생산 및 테스트 장비를 업그레이드하고 데이터 수집, 처리 및 비디오 모니터링을 위한 시스템을 도입했다"며 "효율적인 데이터 통합으로 디지털 통합 모델을 구축해 디지털화, 자동화 및 인텔리전스를 향한 생산 방식의 혁신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이는 양구현이 국가 대규모 장비 갱신이 제공하는 유리한 기회를 적시에 포착해 새로운 기술과 장비를 활용함으로써 산업 기업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잘 보여주는 사례다. 올해 양구현은 도전 과제를 해결하고 효과적인 이행을 보장하는 데 주력해 산업 경제에서 안정적이고 긍정적인 추세를 이끌어냈다. 스쯔러우 거리와 시후진은 랴오청시 민간경제의 고품질 발전을 위한 거점으로 인정받았으며, 양구현은 2023년 산둥성 산업 부문의 안정적인 성장과 변혁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성과를 거둔 공로를 인정받아 상까지 받았다.
올해 양구현은 '제조업 강국' 전략에 전념하고 있으며, 산업 규모의 지속적인 성장을 달성하기 위해 기존 자원을 최적화하고 생산 능력을 확대하며 가변성을 강화하는 데 주력했다. 양구현은 디지털 경제를 지역 발전의 새로운 원동력으로 삼고 디지털 산업 영역에서 돌파구를 찾기 위해 노력해 왔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100개의 새로운 5G 기지국을 설립하는 등 디지털 경제를 위한 더 강력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또한 '양구 제조업'에서 '양구 지능형 제조업'으로 발전했으며, 200개 이상의 중소기업(SME)을 대상으로 디지털 평가를 실시하고 이 중 44개 기업을 성(省)급 디지털 경제 '모닝스타 공장'으로 선정했다. 산둥 퍼시픽 네트워크(Shandong Pacific Network)와 같은 회사에 대한 지원을 포함해 기업의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소프트웨어 및 정보 서비스 부문의 격차를 해소하기도 했다.
우량 기업은 지금까지 계속 성장을 거듭해 왔다. 올해 양구현은 국가급 제조업 단일 챔피언 기업 1개, 국가급 녹색 공장 1개, 중국 100대 기업 중 반조리 식품 부문 1개, 산둥성에서 영향력 있는 주류 브랜드 1개, 산둥성의 정보화 및 산업화 통합 우수 기업 1개, 성(省)내 선진 중소기업 1개, 성급 기술 혁신 프로젝트 6개, 새롭고 독특한 제품을 생산하는 전문적이고 고도화된 기업 34개, 혁신 중소기업 61개를 새로 선정해 산업 발전의 추진력을 강화했다.
자료 제공: Information Office of Yanggu County People's Government
[편집자 주] 이 보도자료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으며,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밝혀 드립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