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인천시, 50+예비노인세대 인생2막 준비 지원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에서 집합프로그램을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

곽금미 | 기사입력 2020/09/10 [10:13]

인천시, 50+예비노인세대 인생2막 준비 지원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에서 집합프로그램을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
곽금미 | 입력 : 2020/09/10 [10:13]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인천여성가족재단(대표 원미정)이 운영하는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를 통해 9월 14일부터 인천시50+예비노인세대를 대상으로 제2의 경력개발교육 및 인생재설계교육을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대면 교육이잠정 중단되면서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는 사회적 분위기에 맞추어인천시민에게 교육 참여기회를 제공하고자 정규 집합프로그램을 온라인교육으로 전환해 운영한다.

 

50+ 제2의 경력개발교육은 50+ 세대들이 지금까지 쌓아온 경험과 지혜를 바탕으로 새로운 경력을 개발하고 지속적인 사회참여를 지원하기 위한 교육으로 ▲50+ 사회적 경제 시니어창업 지원과정 ▲초등 복지교육 강사양성과정이 진행된다. 지난 9월 2일 참여 신청을완료한 두 강좌는 9월 14일부터 온라인교육시스템(에드위드)을 통해실시한다.

 

교육 수료자는 수료증을 교부받아 향후 실습교육을 추가로 받을 수있고 전문자원봉사활동 및 사회공헌일자리와 연계하여 사회활동에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받게 된다.

 

인생재설계교육은 50+ 세대 특성을 고려하여 접근성이 높은 쉽고 친숙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9월 21일 ▲건강분야 : 50+ 건강백세사전, 강좌를 시작으로 ▲인문학분야 : 50+은퇴 후, 나를 위한 자존감 여행 ▲재무분야 : 과거는 고금리, 오늘은 저금리, 이제는지키리(노후 재무설계 4가지 테마) ▲웰다잉분야 : 아름다운 인생마무리 웰다잉 ▲ 관계분야 : 다 큰 부모와 자녀의 마음연결 대화 등5개 분야의 다양한 교육이 12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인생재설계에 관심이 있는 50세 이상 인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교육 시청은 인천고령사회센터 홈페이지(www.inlife.or.kr)의 ‘온라인 교육 시청’페이지를 이용하거나, 유튜브 채널‘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를 검색하면 시청할 수있으며, 이 밖에 자세한 사항은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 (032-715-5491)로문의하면 된다.

 

성용원 시 복지국장은 “시는 인천고령사회대응센터와 함께 고령사회에 대비하여 인천시 지역적 특성에 기반한 고령친화도시 조성을위한 다양한 정책사업과 50+세대를 대상으로한 교육 및 인식개선사업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