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충남교육청, 제3기 충남학생인권의회 출범

곽금미 | 기사입력 2022/09/20 [05:45]

충남교육청, 제3기 충남학생인권의회 출범

곽금미 | 입력 : 2022/09/20 [05:45]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6일(금)부터 17일(토)까지 1박 2일 동안 예산 덕산에서 ‘제3기 충남학생인권의회 1차 정기회와 배움자리’를 개최했다.

 

이번에 열린 정기회에는 제3기 학생인권의회 의원들을 비롯하여, 김지철 교육감과 충청남도의회 교육위원회 편삼범 위원장, 구형서 부위원장, 박정식 위원도 함께해 충남학생인권의회의 출범을 축하했다.

 

첫째 날에는 새롭게 출범하는 제3기 학생인권의회 의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했으며, 조영선 교사(영등포여고)의 ‘학생인권의 꽃이 피었습니다’를 주제로 한 특강과 소통 한마당을 통하여 학생인권에 대한 현장사례와 의견을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튿날에는 학생인권의회를 이끌어갈 의장과 부의장을 선출하고, 의원들이 희망하는 분과를 구성하여 1년간의 활동계획을 수립했다.

 

학생인권의회는 ‘충청남도 학생인권조례’ 제35조에 따라 공개모집으로 구성원을 선발했으며, 운영분과, 홍보문화분과, 교육정책분과, 학생생활분과로 나뉘어 운영된다. 또한, ▲학생인권관련 교육정책 ▲학생인권 보장 및 학생참여 활성화 ▲학교생활규정 등 학생인권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분과별 정기협의를 통해 충남학생들의 인권향상을 위한 활동을 하게 된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생인권의회의 활동을 통해 도내 학생들의 인권신장과 인권 친화적인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현장의 의견을 활발히 수렴하여 제안해줄 것을 당부드린다.”며, “충남교육청은 학생 인권정책을 펼쳐나가며, 학생인권의회의 제안과 의견을 늘 경청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