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충주시, 재활용을 넘어 순환경제로!

충주시, 제2회 자원순환의 날 기념행사 개최

뉴스코어 | 기사입력 2022/09/03 [16:03]

충주시, 재활용을 넘어 순환경제로!

충주시, 제2회 자원순환의 날 기념행사 개최
뉴스코어 | 입력 : 2022/09/03 [16:03]

 

▲ 2019년 자원순환의날 행사사진     ©충주시

 

충주시는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충주시 옻갓길37) 다목적 홀에서 각종 체험활동 및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자원순환의 날인 9월 6일은 거꾸로 써도 9월 6일이 되어 서로 순환한다는 의미를 가진 날짜로, 환경부와 한국폐기물업체가 자원절약과 폐자원의 에너지화, 올바른 재활용 방법 등을 국민들에게 알려주고 환경을 보호하고 지구를 사랑하는 계기를 만들어주고자 지정한 날이다.

 

올해 ‘자원순환의 날’ 행사는 어린이 루체레 중창단 공연을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등 기념행사, 폐현수막으로 가방 만들기, 업싸이클 체험, 커피박 선인장 캔들 만들기, 목재체험, 자원순환 사진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또한 우리나라 및 충주시의 자원순환 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도를 증가시키고자 자원순환 ○·X 퀴즈, 스템프 미션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행사장으로 폐건건지, 우유팩, 투명페트병 등 재활용 가능자원을 하나라도 가져오면 개수에 상관없이 1인 1회, 건전지1조(2알)로 교환하는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동철 자원순환과장은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열리는 이번 기념행사에서 자원순환 가치를 공유하고, 생활 속 자원순환 실천을 통해 시민인식 제고와 사회적 공감대를 만드는데 노력하는 등 지속가능한 친환경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