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 ‘안심콜(Call)출입관리’ 도입… 3초면 끝!출입자가 발신자 전화번호를 남겨 출입기록을 관리하는 시스템
고양시 일산동구는 코로나19 확산방지의 일환으로 청사 출입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고양시 안심콜(Call)출입관리’ 시스템을 도입, 9일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고양시 안심콜(Call)출입관리’는 시가 지난 2일부터 원당·능곡·일산시장과 일산서문 상점가에서 우선 도입해 운영해 온 것으로 각 시설에 지정번호가 부여되고 출입자가 자신의 휴대전화로 해당번호에 전화를 걸면 발신자 전화번호와 출입시간이 별도 서버에 자동으로 기록되는 방식이다. 저장된 정보는 4주 뒤 자동 삭제된다.
특히 2G폰 사용자와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노년층이 사용하기 어려웠던 기존 QR코드 인증 방식과 개인정보유출 등의 문제점이 꾸준히 제기돼 온 수기 작성 방식을 보완한 것으로 인증시간도 약 3초면 된다.
구는 원활한 운영을 위해 청사 출입구에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에 대한 배너를 설치하고 안내요원을 배치, 적극적인 홍보와 안내를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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