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장애인종합복지관, 신나는 여름방학 계절학교장애아동·청소년의 자신감과 사회성 향상 위한 방학프로그램
부여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종화)은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여름방학 계절학교’를 진행했다.
지역 내 장애 및 비장애 아동·청소년 대상으로 방학기간 유익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또래와의 관계 형성과 사회성 발달을 도모한다는 취지다.
2022년 겨울방학 계절학교 이용자의 욕구조사 결과를 반영한 요리교실, 뉴스포츠 체육활동(배드민턴, 조정, 컬링 등), 야외수영장, 백제역사탐방 관람 등의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방역수칙을 준수했다.
이번 프로그램 가운데 ‘신나는 물놀이 야외수영장’ 체험활동은 홍산관광농원 대표 김표근 대표 후원으로 이뤄졌다. 수영장 사용은 물론 영양만점 한방오리백숙까지 점심식사로 제공됐다.
한 참자자는 “방학기간 집에서 혼자 심심하게 지낼 줄 알았는데 친구들과 함께 수영을 즐기며 물장구도 치고 맛있는 한방오리백숙까지 먹으면서 이렇게 신나는 여름방학이 될 줄 몰랐다”며 “방학이 끝나면 친구들한테 자랑하고 싶다”고 말했다.
복지관 관계자는 “장애아동과 청소년이 방학기간 중 무너졌던 일상을 회복해 건강하고 활기찬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보통의 삶을 살아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