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통영시, 농업·농촌 시간제근로자 취업 촉진 업무협약 체결

뉴스코어 | 기사입력 2022/07/28 [17:59]

통영시, 농업·농촌 시간제근로자 취업 촉진 업무협약 체결

뉴스코어 | 입력 : 2022/07/28 [17:59]

 

통영시는 7월 27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농업기술센터, 신활력추진단, YWCA, 그리고 4곳의 관내 농촌융복합산업 사업체 주체로 「농업·농촌 시간제근로자 취업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시간제 일자리의 창출·확산 및 시간제 근로자의 취업 촉진과 지원 등을 위해 공동 노력함으로써 통영시 농업·농촌 활성화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신활력인 일자리 지원 서비스 사업은 시행에 앞서 20개소의 통영 농촌·농업인을 대상으로 인력수급 조사를 실시하여 실질적 필요 인력 파악을 마쳤고, 협약식 이후 신활력학교 심화과정을 통해 현장 밀착형 실기교육 및 기본 소양교육 운영으로 통영 농촌 맞춤형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한 체험농장의 대표는“농업을 좋아하는 마음으로 농장을 운영하고 있지만, 농사일은 연중 바쁘고 힘이 많이 든다. 이러한 고충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 주셔서 농업기술센터와 신활력추진단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성명만 농업기술센터소장은 “통영 농업인들의 복지가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농업기술센터 직원 모두 최선을 다해 지원에 힘쓰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한편,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지역의 유·무형자원과 민간조직을 활용해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사회를 구현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통영시는 지난해 기본계획 수립을 마무리하고, 올해부터 4개 분야에서 24개의 세부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