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편하게 일하세요”…여성농업인 노동경감 편의장비 388대 추가 지원 여성농업인 대상 다용도 작업대와 이동 충전식 분무기 등 편의장비 지원
춘천시 거주, 농업경영체 등록 여성농업인 대상, 8월 19일까지 신청 춘천시가 여성농업인의 노동경감을 위한 편의장비 388대를 추가 지원한다.
여성농업인 대상 노동경감 편의장비는 높낮이 조절과 이동이 가능한 다용도 작업대와 바퀴가 달려 이동이 쉬운 이동 충전식 분무기다.
올해 1차로 신청을 받아 312명의 여성농업인에게 노동경감 장비를 지원했다. 지원 대상은 춘천시에 거주하고 농업경영체를 등록해 실제 영농에 종사하는 여성농업인이다. 지원단가는 1인 최대50만원으로 보조 40만원, 자부담 10만원이다.
신청은 오는 8월 19일까지 농촌 지역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도시지역 거주자는 경작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대상자는 사업신청서를 바탕으로 지원 자격 등을 고려해 선정하며, 결과는 9월 중신청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통지된다.
시 관계자는 “농촌의 노동력이 부족한 상황에서 편의장비 지원으로 여성농업인의 노동 부담이 완화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의 영농활동 지원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