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대산 월정사에서 2022세계청소년명상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사단법인 문수청소년회가 주최하고 오대산 월정사가 주관하는 2022년세계청소년명상페스티벌이 8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 동안 월정사 일대에서 개최된다.
2021년 ‘치유와 회복, 관계와 소통, 성장과 포용’이라는 주제로 ‘제1회 세계청소년명상주간’이 개최되었으며, 올해는 ‘명상을 통한 청소년의 리더십 함양과 지혜 개발’이라는 주제로 청소년의 자기몰입 체험을 통한 동기부여, 자존감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이 될 예정이다.
참가대상은 한국어로 소통이 가능한 내・외국 청소년 200여명(만13세~18세)으로 2박 3일 숙박비와 식사, 미미 콘서트 관람 등을 포함하여 청소년 5만원의 참가비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스포츠 셀럽 진종오 선수와의 토크, 밤하늘 보기 명상, 리더십 강연, 미미 콘서트(사이먼도미닉, 소란, 미노이, 진조크루)와 싱잉볼 공연 등의 프로그램으로 2박 3일 동안 강원도오대산의 자연에서 쉽고 재미있는 놀이 같은 명상의 시간을 보낼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보인다.
월정사 주지 퇴우 정념 스님은 “청소년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는 명상의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덧붙여 “명상을 통해 청소년들의 동기부여와 자존감 향상이 이루어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