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청주시, 드림스타트 ‘꿈 자람’ 진로교육 추진

청주랜드 동물원에서 「수의사 직업체험 및 진로교육」운영

곽금미 | 기사입력 2022/07/29 [19:34]

청주시, 드림스타트 ‘꿈 자람’ 진로교육 추진

청주랜드 동물원에서 「수의사 직업체험 및 진로교육」운영
곽금미 | 입력 : 2022/07/29 [19:34]

청주시 드림스타트는 여름 방학을 맞아 초등학교 4~6학년 아동 21명을 대상으로 28일, 29일 2일간 청주랜드 동물원에서 ‘꿈 자람’ 진로교육사업의 ‘수의사 직업체험 및 진로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수의사와 동물관련 직업이라는 주제로 청주랜드사업소 진료사육팀과 연계해 운영됐다.

 

동물원내 서식하는 야생동물의 생태 이해, 동물병원, 수의사 직업체험 내용으로 실제 동물원내 생활하는 동물을 직접 관찰하고 현장에서 수의사를 비롯한 동물관련 업무를 하는 관계자의 설명을 들으며 직접 참여하는 실물중심 능동학습으로 진행됐다.

 

참가 아동은 현장에서 진행된 생생한 교육을 통해 미래 유망 직종인 수의사의 필요성, 중요성, 업무에 대해 배우는 기회가 됐으며 더불어 최근 동물학대 논란이 지속적으로 언론에 보도되는 상황으로 동물 보전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교육을 운영한 청주랜드사업소 관계자는 “참가 아동들이 수의사를 비롯한 동물관련 업무와 필요한 역량을 이해하고 미래 진로 개발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향후에도 이러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미래 우리 사회를 이끌어 갈 아이들이 스스로의 미래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구축하고 자기주도학습 동기를 부여해 진로 개발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지원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