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경산시, 2023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학교 개최

다양한 시민 참여 확대를 위한 주민참여예산학교 운영 첫발
내달 31일까지 시 홈페이지를 통해 주민제안사업 공모

뉴스코어 | 기사입력 2022/07/26 [10:56]

경산시, 2023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학교 개최

다양한 시민 참여 확대를 위한 주민참여예산학교 운영 첫발
내달 31일까지 시 홈페이지를 통해 주민제안사업 공모
뉴스코어 | 입력 : 2022/07/26 [10:56]

 

경산시(시장 조현일)는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참여예산위원과 시민, 청년정책참여단, 관계 공무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학교를 처음 개최했다.

 

주민참여예산제는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해 예산 운용의 투명성과 재정 배분의 공정성을 높이고, 재정민주주의를 실현하는 데 그 목적이 있으며, 2019년 주민참여예산위원 위촉을 시작으로 본격 운영 중이다.

 

이번 주민참여예산학교는△주민참여예산제도 이해 △주민참여예산 우수 사례 △사업발굴 및 주민사업제안서 작성 방법 등 실제 사례를 공유하고, 평소에 필요하다고 생각한 마을 공통사업을 직접 작성해 보며 주민참여 예산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데 초점을 두었다.

 

조현일 시장은“오늘 교육을 통해 그동안 어렵고 막막하게 느껴졌던 예산 분야를 일반 시민들도 쉽게 이해할 좋은 기회가 되었길 기대하며,많은 주민에게 혜택이 되는 사업과 좋은 아이디어 발굴로 다양한 시민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시는2023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제안사업을 내달 31일까지 시 홈페이지, 우편, 메일로 공모 접수 중이다. 접수된 사업은 사업추진의 타당성 및 필요성, 행정·법적 추진 가능 여부 등 검토를 거친 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사를 통해 내년도 예산안에 반영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