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대포농공단지 입주기업 물류비 지원 원자재구입 및 최종 생산제품의 연간 판매 물류비 50% 최대 600만원 -
속초시는 농공단지 활성화 정책의 일환으로 대포 제1·2·3농공단지에 입주한 100여 개 기업들에 대하여 원자재 구입 및 최종 생산제품의 연간판매 물류비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제조업을 영위하는 대포 농공단지 입주기업 중 2021년 말까지입주계약 및 공장등록을 완료한 업체로 지원범위는 기업당 최대 600만 원한도 내에서 지난해 원자재 구입 및 최종 생산품의 관내‧외 연간 물류비의50% 이내로 지원한다. 다만 농공단지 내에서 제품을 생산하지 않는 기업이나 국세/지방세 체납 및 공공 폐수처리 비용 체납 기업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신청기간은 7. 8.(금)부터 예산(1억 6천만 원)이 소진될 때까지이며 신청은속초시 일자리경제과로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속초시 관계자는“이번 물류비 지원으로 경쟁 제조기업에 비해 교통인프라 및 기반시설이 열악한 관내 입주기업들의 물류비 부담을 줄여주고, 국내·외 경제위기에 따른 원물 가격 상승 등의 어려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며, 앞으로도 농공단지 활성화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지역 제조산업을 적극적으로 뒷받침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