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2022 가족과 함께하는 새마을 피서지문고' 운영금오산도립공원 야영장에서 7.1.~7.31.(1개월간) 운영
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새마을문고구미시지부(회장 김택동) 주관으로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주말을 포함하여 1개월간 금오산도립공원야영장에서 '2022 가족과 함께하는 새마을 피서지문고'를 운영한다.
피서지문고는 새마을문고구미시지부 임원 및 회원 150여명의 자원봉사로14시부터 16시 30분까지 운영되며, 다양한 도서 2,000권을 구비한새마을이동도서관 차량이 배치되어 시민들에게 도서를 대여하고, 작은 화분 만들기, 책갈피 만들기 체험 등도 전개하여 언제 어디서나 책을 읽을수 있는 기회 제공과 건전한 피서지 문화 만들기에 기여하고 있다.
7월 7일(목) 14:00에 진행된 개소식에서 김택동 새마을문고구미시지부회장은 “피서지문고가 금오산을 이용하는 구미시민들이 더위를 피해 책과 함께 교양도 쌓고 각종 체험을 즐길 수 있는 휴식 공간이 되기를바란다.”고 하였다.
개소식에 참여한 박경자 새마을과장은 더운 날씨에도 독서생활화를위하여 힘쓰고 있는 문고 임원 및 회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구미시도책과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는 문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을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