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이범석 청주시장, 국민신문고 고충부서 소통 간담회

생활 속 불편요소 온라인 소통창구, 국민신문고 고충부서와 소통·공감

곽금미 | 기사입력 2022/07/07 [17:28]

이범석 청주시장, 국민신문고 고충부서 소통 간담회

생활 속 불편요소 온라인 소통창구, 국민신문고 고충부서와 소통·공감
곽금미 | 입력 : 2022/07/07 [17:28]

 

이범석 청주시장은 7일 국민신문고 고충부서 담당자와 소통·공감 간담회를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국민신문고 민원 고충부서 담당자와 오찬을 하며 더운 날씨에도 현장과 사무실을 오가며 갈수록 증가하는 민원업무에 매진하는 직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고충 및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청주시는 2021년 국민신문고에 13만 5105건이 접수되어 전년대비 24.1%가 증가됐고, 2022년 1월 1만 1159건, 2월 1만 1684건, 3월 1만 3530건, 4월 1만 4432건, 5월 1만 6381건으로 민원건수는 계속 증가하고 있다.

 

국민신문고에 접수된 민원의 상당수가 불법 주정차 등 교통 민원이며, 전체 민원의 약 75% 이상을 차지, 10건 가운데 7건 가까이가 불법 주정차 등의 내용으로 관련 담당자들이 모여 민원만족서비스 향상을 위한 해결 방안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증가하는 민원업무에도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애써준 고충부서 담당자들 고생이 많다”고 노고를 치하하며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청주시 공무원으로 꿀잼행복도시 만들기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