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춘천시, ‘여행문화를 바꾸는 새로운 플랫폼 관광’ 구축

이예지 | 기사입력 2022/07/05 [12:32]

춘천시, ‘여행문화를 바꾸는 새로운 플랫폼 관광’ 구축

이예지 | 입력 : 2022/07/05 [12:32]

춘천은 관광자원 및 관광콘텐츠의 매력이 풍부한 도시로 스마트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환경에서 쉽게 접근 가능한 새로운 플랫폼 관광을 구축하여 관광객 맞춤형 편의를 제공하고 효과적인 관광객 유입을 유도하는 등 관광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

 

“춘천형 관광자유이용권 카드” 도입 추진, 즉 1일권, 2일권, 3일권을 구매하면 관광지, 교통, 숙박, 맛집, 전통시장 등 연계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머무르며 즐기는 체류형 관광객 유치를 위한 기반을 조성할 예정이다.

 

“모바일 관광 전자지도”는 스마트관광 플랫폼으로 관광지 정보, 교통수단별 이동정보, 음성/다국어 안내, 맞춤형 여행코스 제안, 모바일 스탬프 투어, 여행후기 공유 등 다양한 여행정보를 제공한다.

 

한국관광공사와 “메타버스 춘천 트래블 빌리지 구축” 협업으로 춘천의 주요관광지를 대상으로 제페토 활용 춘천 월드를 제작하여 외국인 대상 홍보를 진행한다.

 

가칭 “춘천 1박”이라는 통합 숙박브랜드를 개발하고, 프랜차이즈 정책을 통한 엄격한 품질관리로 숙박서비스 차별화 전략도 추진 계획이다.

 

이철호 관광과장은 관광객 유치를 위해 스마트관광 인프라 지속 확대와 관광객 맞춤형 편의를 제공하여 “관광산업 활성화를 통한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