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의왕시, 국민정책디자인단 위촉 및 1차 워크숍

이예지 | 기사입력 2022/06/28 [12:12]

의왕시, 국민정책디자인단 위촉 및 1차 워크숍

이예지 | 입력 : 2022/06/28 [12:12]

 

 

의왕시는 지난 27일 「시니어 공감라인 서비스 ‘마음 친구’」노인상담 모델 개발을 위한 ‘2022년 국민정책디자인단 위촉 및 발대식’을 시작으로 1차 워크숍을 개최했다.

 

‘국민정책디자인’이란 정책 수요자인 국민과 공급자인 공무원, 해당분야의 전문가 및 서비스 디자이너가 정책 과정에 함께 참여해 공공서비스를 개발하고 추진하는 ‘국민참여형’ 정책모델이다. 의왕시는 지난 4월 행정안전부의 2022년 국민정책디자인 서비스 디자이너 지원과제 공모에 최종 선정된 바 있다.

 

시는 시민, 서비스디자이너, 전문가, 공무원 등 11명으로 국민정책디자인단을 구성하여 동년배 노인상담 모델 개발을 위해 올해 10월까지 현장조사와 벤치마킹, 아이디어 회의 등 서비스 디자인 기법을 활용하여 워크숍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와 함께 김민수((주)코크리에이션 대표)서비스디자이너가 정책디자인의 개념과 추진방향을 소개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국민정책디자인을 통해 가족이나 친구에게도 털어놓지 못하는 어르신들의 다양한 심리적인 어려움을 공감하고 위로받을 수 있도록 의왕시만의 노인상담 모델 개발을 통해 드러나지 않은 수요자 욕구를 파악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