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공직원, 우리는 시민의 소통 대변인보도자료 및 SNS용 게시물 작성, 영상 제작 교육 등 홍보역량 업그레이드
아산시에 따르면 지난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캠코 인재개발원에서 소속 직원의 홍보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정책홍보과정」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SNS 활용 홍보 ▲홍보 영상 제작 ▲보도자료 작성 등 3가지 과정으로 구성됐다.
아산시는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발맞춰 홈페이지, 블로그(이웃 14669명), 페이스북(팔로워 4.3만명), 인스타그램(팔로워 2.2만명), 유튜브(구독자 2.96천명) 등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시에서는 다양해진 홍보 채널에 맞는 카드뉴스 제작, 숏폼 영상 제작, 보도자료 작성 등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하여 총 181명의 직원이 이수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평소 보도자료를 작성할 때마다 부담감이 있었는데, 전문 강사와의 실습형식의 교육을 통해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올바른 보도자료 작성법을 알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김만섭 총무과장은 “아무리 좋은 정책이라도 시민에게 제 때 알려 활용되지 못한다면 의미가 없다.”며 “이번 교육이 시민에게 다양한 방식으로 쉽게 정책적 홍보를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