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새마을운동 동두천지회,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계절김치 담그기” 행사

이예지 | 기사입력 2022/06/27 [13:53]

새마을운동 동두천지회,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계절김치 담그기” 행사

이예지 | 입력 : 2022/06/27 [13:53]

 

새마을운동 동두천지회(회장 윤광회, 부녀회장 장영신, 협의회장 김석훈)에서는 지난 24일 동두천시 「2022년도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공모로 선정된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계절김치 담그기 체험 및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양성평등기금은 양성평등 실현·여성 인권보호 및 복지증진을 위한 사회복지기금사업이며, 올해는 다문화가정을 위한 가족지원 사업을 신설하여 한국문화를 배우고 지역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이번에 새마을운동 동두천지회에서 다문화가족을 초대하여 뜻깊은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를 준비한 동두천시 새마을부녀회 장영신 회장은 “우리 시는 특히나 다문화가정이 증가하는 추세로 한국문화에 잘 적응하고 이해하기 위해서는 고유의 음식을 함께 만들고, 나누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이 행사를 준비하게 되었다”며 “정성껏 만든 파김치를 가지고 100여명의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 가구를 일일이 방문하여 전달하고 여름철 안부를 묻는 등 함께 나누는 즐거움도 선사하게 되어 매우 뜻깊은 날”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동두천시 관계자는 “올해 선정된 양성평등기금지원 7개 사업이 우리 시의 양성평등 문화확산과 건강한 가족문화 조성 및 여성의 권익증진이 향상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