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양주시, 7월 테마도서 ‘정말정말 신기한 바다생물 백과사전’,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 선정

이예지 | 기사입력 2022/06/27 [15:56]

양주시, 7월 테마도서 ‘정말정말 신기한 바다생물 백과사전’,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 선정

이예지 | 입력 : 2022/06/27 [15:56]

 

양주시(양주시장 권한대행 김종석)는 시민에게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책 읽기를 제공하기 위해 매월 특별한 테마를 정해 관련 도서를 선정하는 ‘열두 달 테마가 있는 도서관’을 운영 중이다.

 

이달의 주제는 ‘푸른 바닷속 친구들’로 바닷속 다양한 생물들과 이와 관련된우리 삶의 이야기를 다루는 주세페 단나 작가의‘정말정말 신기한 바다생물 백과사전’과 룰루 밀러 작가의‘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 2권을 선정했다.

 

‘정말정말 신기한 바다생물 백과사전’(유아도서, 별글)은 신기한 바다생물들을 흥미진진한 바다 모험담과 매력적인 그림으로 풀어내 바닷속 세계에서 아이들이 상상의 나래를 펼치게 안내해주는 책이다.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일반도서, 곰출판)는 과학 전문기자인 룰루 밀러의 어류 분류에 대한 새로운 관점 제시와 그 과정에서 깨달은 삶의 질서에 관한 이야기를 전해준다.

 

시 관계자는 “7월 바다가 생각나는 여름을 맞이해 푸른 바닷속 생물들과관련된 도서를읽으며 바닷속 생물들의 세계를 경험하고바닷속 세계와 그 세계 질서 너머의 새로운 세계까지 이해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