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한길복지재단(이사장 한창섭)은 2012년부터 다양한 식품, 치과, 차량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 기관, 단체와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하여 현재 10주년을 맞이하였으며, MOU 기관과 소통을 강화하고 상호협력 체계 구축과 시너지 창출을 위해 ‘한길 방문의 날’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2012년부터 2021년까지 3-5월에 체결한 총 8개 기관, 15명의 대표자들이 참석했다.
1부 일정은 한길복지재단의 10년간의 변화를 담은 영상으로 오프닝을 시작하여 산하기관 소개, MOU 체결기관 소개 및 인사를 하며 상생과 화합으로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 함께 동행하기로 약속했다.
2부 일정은 한길복지재단 산하 한길학교 시설라운딩과 어깨동무기관 힘찬나래협동조합 체험학습장 시설라운딩으로 이뤄졌다.
또한, 한길학교 전공과 학생들이 MOU기관 대표자에게 ‘웰컴티’를 주문받고 전달드리는 작은 이벤트 시간을 가졌다.
한길복지재단 한창섭 이사장은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MOU기관의 특성에 맞게 사회적 배려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 할 수 있도록 함께 동행해주신 기관 여러분들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며“이번 기회로 MOU기관과 협력해 우리 사회의 더 나은 내일을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12년 체결기관인 ㈜S-FOOD 방재형 대표이사는 “한길학교의 학생들을 취업을 도와주면서 가장 뿌듯했던 순간이 있었다.”며“취업한 한 친구가 “항상 부모님께서 저에게 용돈을 주셨었는데, 제가 직접 일을 하면서 부모님께 용돈도 드릴 수 있지만 가장 큰 기쁨은 세금을 납부하는 사회인이 되어 너무 행복하다”는 말을 듣고 취업시장에서 소외되었던 장애 학생들을 위해 일자리 창출을 할 수 있도록 더욱 연계해야겠다”고 말했다.
또한, 2017년 체결기관인 농업회사법인 ㈜경기무역공사 유정윤 회장은 “이런 자리를 만들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리며, 함께 할 수 있는 자리를 많이 마련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복지법인 한길복지재단은 2008년에 설립하여, 직업중점 한길학교와 안성시장애인복지관 등 다양한 산하기관을 운영하고 있으며,차기 6월~8월 체결기관과 함께 ‘한길 방문의 날 2’를 8월~9월에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