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선산청소년수련관 레디액션(Ready, Action!) 청소년 UCC 공모전 성료
구미시는 6.25(토) 14시부터 선산청소년수련관에서 ‘레디액션(Ready, Action!) 청소년 UCC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건강, 청소년 범죄예방, 청소년 참정권에 관하여 작품 접수를 받아, 전국에서 총 37팀 177명의 청소년이 참가하였다.
또한 공모주제와 영상에 대한 표현력, 창의성 등의 심사기준을중점으로 청소년심사단의 예선심사와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본선심사를 통해 총 6작품이 선정되었다. 특히 본선에 진출한 6팀에 대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응원 댓글 이벤트가 많은 청소년들의 관심을 끌어냈다.
그 결과 청소년의 일상을 모큐멘터리로 제작한 경기 청심국제중학교가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최우수상은 구미 진평중학교, 우수상은 서울영상고등학교, 전주고등학교가 각각 수상하였다. 수상자에게는 시장상과 부상으로 상금이 수여되었다.
대상을 수상한 청심국제중학교 팀의 Y양은 “작품을 통해 갈수록 증가하는 청소년의 심각한 흡연과 도박 중독 증상을 알려 경각심을 가지게 하고 싶었다. 이런 기회를 마련해준 수련관에게 감사하다.”며 소감을 밝혔다.
현명숙 청년청소년과장은“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사회문제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됐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청소년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련관에서는 하반기에 제2회 ‘STEP – UP 청소년 댄스영상 공모전’을 개최할 계획이며, 다가오는 7월에는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