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귀농귀촌 안정적 정착 위한 영농기초기술교육서산시 귀농귀촌 정책 및 귀농귀촌협회 활동 안내 등 1회차 강의 실시
서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신규농업인(귀농‧귀촌) 영농기초기술교육』1회차 교육 개강식이 6월 21일 있었다.
서산시에 귀농‧귀촌인 및 지역 청년농업인 등에게 알찬 농업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으로 지역사회에 정착할 수 있는 기초 영농기술교육으로, 첫 시간은 권명숙 농업교육팀장이 서산시 귀농귀농 정책을 안내하였으며, 박형식 서산시귀농귀촌협회장이 참석하여 협회 소개 및 교육생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농촌으로가는길 대표 성여경 강사가 '지역과 함께하는 귀농귀촌'이라는 강의로 귀농귀촌에 쉽게 적응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6월 3일까지 최종 54명을 선정하고, 9월까지 10회 50시간 교육을 추진한다.
주요 교육 내용은 ◆ 산채류, 고구마, 생강, 고추 등 재배 교육 ◆선진지 벤치마킹 ◆ 귀농귀촌인을 위한 세무,생활법률 등 교육생에게 꼭 필요한 교육으로 편성되었다.
한편 농업지원과 박종신 과장은 ‘우리 농업지원과는 귀농을 준비하는 사람에게 귀농정책과 교육 등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면서 귀농인들이 서산시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