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봉평면 이효석문화예술촌 일원에서 17일부터 19일까지 ‘2022 이효석문화예술촌예술제’가 개최된다.
평창군이 후원하고 이효석문학선양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가전면 해제됨에 따라 대면 행사로 진행된다.
코로나19로 인해 취소 또는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됐던 이전 행사와는 달리, 이번 예술제는 대면으로 진행되는 만큼 이효석문화예술촌 예술제만의 고유의 특성을 강화하고 더욱 다채롭고 풍성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17일 봉평중고등학교에서 열리는 제43회 전국효석백일장을 시작으로, 2일차에는 제3회효석사생대회, 2022 효석통기타 페스티벌, 3일차에는 2022 이효석 힐링 걷기대회가 열리며,2022 효석퀴즈대회를 마지막으로 행사의 막을 내릴 예정이다.
한편, 행사기간 동안 봉평면 일대에서는 온택트 보물찾기 투어, 가산공원 일대에서는 문화체험행사, 문학작품 전시전이 열리며, 문화체험행사로는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엽서 만들기, 화분 만들기 등의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이시균 평창군 문화관광과장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이번 행사를 통해코로나19로 억눌린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지역 예술 활동에 활기를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본 생활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다양한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강화해 방문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