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고양시, ‘청취다방’ 취업성공담 공유 화제

곽금미 | 기사입력 2020/09/08 [09:59]

고양시, ‘청취다방’ 취업성공담 공유 화제

곽금미 | 입력 : 2020/09/08 [09:59]

 

 

고양시(시장 이재준) 청년취업 지원공간 청취다방의 취업게시판 ‘성공 수다방’에 취업 성공담이 게시되어 청년들에게 희망을 주고 있다.

 

코로나19로 채용시장이 꽉 막힌 어려운 시기에 이 같은 취업소식을 전하게 된 청년들은 “청취다방 취업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작은 시작을 한 것이 원하는 결과를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취업 문턱에 서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양 청년들도 청취다방에서 제공하는 개인별 맞춤 컨설팅과 직무체험, 문화여가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해 볼 것을 권했다.

 

게시판에 취업 성공기를 게재하며 화제가 된 주인공은 지난 7월 취업에 성공한 이 모 씨(27세)다. 그는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실제 내가 지닌 강점이 지원하는 기업과 맞을까, 하는 답답한 마음에 청취다방에서 진행하는 ‘코멘토 직무부트’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라며 “프로그램 안에서 실제 제가 지원하는 직무에서 수행하게 될 업무를 과제형태로 진행해 보았습니다. 해당 직무에서 필요한 역량은 무엇이고, 면접에서는 어떻게 나를 표현해야 하는지 다양한 정보를 얻어 취업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자신의 경험을 게재했다.

 

또 다른 주인공은 지난 8월 간호사 취업에 성공한 김 모 씨(24세)다. 그는 “비교적 취업이 잘된다고 알려진 간호사이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취업문이 좁아진 상황이었습니다. 무엇부터 준비해야 하는지 막막하여 청취다방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컨설팅’ 프로그램을 수강하였습니다. 프로그램을 통해 자기소개서 쓰는 법, 면접 때 말하는 방법, 눈빛, 자세 등 세세한 부분까지 꼼꼼하게 컨설팅을 받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라며 “다른 분들도 청취다방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해 취업에 꼭 성공하시면 좋겠습니다.”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고양시 청취다방 관계자는 “청취다방 프로그램이 취업성공에 도움이 되었다니 운영자로서 뿌듯하고 보람을 느낀다.”며, 취업에 성공한 것에 대한 축하와 성공사례를 공유해 준 것에 대한 감사를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청취다방은 청년들의 꿈과 희망, 미래를 준비하는데 변함없는 든든한 지원군이 되겠다.”고 전했다.

 

고양시 청취다방은 2019년 9월 고양시 덕양구 화정터미널 2층에 개관한 청년지원공간으로 청년허브 플랫폼 역할을 지향하고 있다. 청취다방은 280여개의 취업프로그램, 90여개의 문화‧여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맞춰 대부분의 프로그램을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하는 등 발 빠르게 대응하며 청년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