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밀양시 상남면주민자치회, 독립운동가 ‘초산 김상윤’ 선생 후손과 만남의 시간

뉴스코어 | 기사입력 2022/06/20 [17:53]

밀양시 상남면주민자치회, 독립운동가 ‘초산 김상윤’ 선생 후손과 만남의 시간

뉴스코어 | 입력 : 2022/06/20 [17:53]

 

밀양시 상남면 주민자치회(회장 김호창)에서는 지난 17일 주민자치위원 및 상남면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10여 명과 함께 의열단 창단 단원으로 독립운동을 한 초산 김상윤선생의 손자인 김기우 씨와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상남면 주민자치회의 ‘독립운동가 초산 김상윤선생 알리기’ 사업 일환으로 추진된 이날 만남에서는, 노수경 자치운영분과장의 김상윤 선생 의열투쟁기념비주변 환경정비 및 홍보 굿즈제작 등 사업추진현황과 향후 계획에 대한 설명과 함께 홍보 굿즈로 제작한 김상윤 선생 머그컵을 전달했다.

 

초산 김상윤 선생은 의열단장 김원봉과 최수봉의사와 함께 의열단을 창단하고 조선 독립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한 밀양의 대표적인 독립운동가로 그의 후손인 김기우 씨는 부산대학교 정치외과학교 교수를 역임하고 현재 밀양시 초동면에서 더 미량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김기우 씨는 상남면주민자치회가 지역 독립운동가의 업적을 기리고 알리는 사업에 대해 후손을 대표해서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 ‘초산 김상윤선생알리기’ 사업에 더욱 더 깊은 관심을 가지고 아낌없는 후원을 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호창 상남면 주민자치회장은 “의열단장 김원봉과 최수봉의사와 함께 활동한 밀양의 대표 독립운동가인 초산 김상윤선생을 알리는 사업을 하게 되어 영광스럽고, 계속해서 밀양의 독립운동가들에 대한 활동사항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