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세종시 방문 "농촌협약 공모사업” 선정 건의 지방소멸문제 대응을 위한 농식품부의 긴밀한 협조 당부
이병환 성주군수는 13일 강형석 농림수산식품부 농촌정책국장을 만나 지역 핵심 현안사업에 대한 국비 지원을 건의 했다.
이번 만남은 지난 지방선거 후 첫 중앙부처 방문으로, 인구감소로 인한 지방소멸문제 가속화에 대응하기 위하여 거점별로 부족한 생활 인프라 확충해 지역간 균형발전을 도모하는 “농촌협약 공모사업”의 국비 반영을 위해 추진했다.
농촌협약 공모사업은 ▲생활서비스 불균형 해소를 위한 거점역할 부여▲자원융복합 활용을 통한 경제자립기반 강화 및 고부가가치 창출 ▲공동체 소통기회 제공을 통한 지역의 인적자원 발굴 및 양성을 추진 전략으로 삼아 세부사업들을 준비중이다.
군에서는 효율적인 계획수립 및 주민의견 수렴을 위하여 군민참여단,단일생활권추진위원회 및 권역별 회의 및 포럼을 개최하고, 농촌협약 행정협의회를 열어 대상사업의 타당성 및 연계사업을 검토하는 등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이병환 군수는 “농촌협약 공모사업이 선정되어 지역균형발전과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 며 “민선8기에도 지역현안 국비확보를 위해 발 벗고 나서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