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 천안시지부, 환경정화 및 환경보호 캠페인

직산읍에서 50L 봉투 20개에 달하는 방치된 쓰레기 수거

곽금미 | 기사입력 2022/06/14 [12:10]

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 천안시지부, 환경정화 및 환경보호 캠페인

직산읍에서 50L 봉투 20개에 달하는 방치된 쓰레기 수거
곽금미 | 입력 : 2022/06/14 [12:10]

 

▲ 천안시 직산읍은 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 천안시지부가 지난 13일 직산읍에서 지역 환경 정화 활동과 환경 보호 캠페인을 펼쳤다.     ©천안시

 

천안시 직산읍은 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 천안시지부가 지난 13일 직산읍에서 지역 환경 정화 활동과 환경 보호 캠페인을 펼쳤다.

 

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 천안권 회원 80여 명은 직산읍 행정복지센터 주변 약 4㎞ 구간의 주택가, 상가, 대로 등 주민들의 왕래가 잦은 곳을 약 1시간 동안 다니며 50L 봉투 20개에 달하는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했다.

 

그동안 위러브유는 여러 방면에서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앞장서 왔다. 충남 각지에서 클린월드운동을 펼치며 지역을 쾌적하게 만드는 데 앞장섰으며 혈액수급 안정화를 위해 헌혈하나둘운동을 전개해 생명나눔에 동참했다.

 

이번 환경 정화 활동에 참여한 한 시민은 “세계환경의 날을 맞이해 다시금 환경오염의 심각성에 대해 생각하게 되는 계기가 된 것 같고 거리 정화에 함께 참여하면서 가정에서부터 분리배출이나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위러브유 관계자는 “지구촌 가족들의 삶의 터전인 지구를 깨끗하고 안전하게 만들기 위해 ‘어머니 마음’으로 클린월드운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회원들은 물론 가족, 이웃과도 함께 환경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더욱 활발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