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백제문화제재단-(재)논산문화관광재단, 교류협력 MOU 체결지역 특성화 문화‧예술‧관광 분야 교류협력을 통해 상호발전 추진해 나가기로
(재)백제문화제재단(대표 신광섭)과 (재)논산문화관광재단(대표 지진호)이 지난 9일 충남 부여 백제문화제재단에서 ‘지역 특성화 문화·예술·관광 분야 교류 협력을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주관하는 축제, 문화예술공연 등의 성공적 행사개최를 위해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충청권 및 백제권 지역 문화·예술·관광분야 우수 콘텐츠 개발을위한 전시·교육 사업 등에 지속적인 교류 협력을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축제, 각종 문화예술공연 등 상호 행사 참여 및지원 협조 ▲전통 문화·예술 분야 확산을 위한 전시·교육·체험 사업 등의교류 ▲온·오프라인 행사, 콘텐츠 제휴 등에 대한 정보 공유▲보유 브랜드, 홍보마케팅 채널 등에 대한 교류 및 상생발전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신광섭 백제문화제재단 대표이사는 “그동안 논산시와는 황산벌 전투 재현 행사 등을 통해 백제문화에 대한 교류협력을 지속해왔으며,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의 우수한 인프라와 자원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지역 문화예술 콘텐츠를 기획‧제작하여 백제문화의 선양과 축제의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지진호 논산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도 “논산문화관광재단은 백제문화제재단과의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고유문화를 반영한 문화생태 기반을 조성하고 안정적인 추진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앞으로도, 전국 최고 문화관광특별시를구현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