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태안군] ‘여름방학을 알차게!’ 대학생 군정체험 참여자 모집

-6월 10일까지 대학 재학생 25명 모집, 7월 4일부터 29일까지 군정참여-

곽금미 | 기사입력 2022/05/30 [12:10]

[태안군] ‘여름방학을 알차게!’ 대학생 군정체험 참여자 모집

-6월 10일까지 대학 재학생 25명 모집, 7월 4일부터 29일까지 군정참여-
곽금미 | 입력 : 2022/05/30 [12:10]

태안군이 여름방학을 맞은 지역 대학생들에 군정참여의 기회를 제공한다.

 

군은 7월 4일부터 29일까지 4주간 ‘2022년 하절기 군정체험’을 실시키로 하고 6월 10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군정체험은 대학생들이 사회생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돕고 이들에게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와 자긍심을 심어주기 위한 것으로, 참여 대학생들은 본청과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사무소에서 군정업무를 보조하는 업무를 맡게 된다.

 

모집인원은 대학교 재학생 25명으로 접수 시작일인 5월 30일 현재 본인 또는 부모가 태안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어야 하며, 태안군의 ‘군정체험 사업’에 참여 경험이 있는 대학생 중 기초생활수급자·한부모가정이 아닌 대학생은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선발 우선순위는 △사회적 취약계층 △본인과 부모의 주민등록이 태안군인 대학생 △본인 또는 부모의 주민등록이 태안군인 대학생 순이다.

 

참여를 원하는 대학생은 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재학증명서와 주민등록등본 등 서류를 지참해 태안군청 행정지원과 인사팀을 방문하면 되며, 우편 접수(태안군 태안읍 군청로1, 태안군청 행정지원과) 및 이메일 접수(skimghs@korea.kr)도 가능하다.

 

군은 심사를 거쳐 6월 17일 군 홈페이지에 결과를 발표하고 참여자에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군정참여 대학생들은 7월 4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행정업무 보조와 더불어 관내 주요 사업지 및 기관을 방문하는 현장체험도 실시하는 등 알찬 20일을 보낼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의 미래가 될 대학생들이 방학을 건전하게 활용하고 지역사회를 폭넓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대학생 군정체험을 실시하게 됐다”며 “소중한 추억과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이번 군정체험에 지역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