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세계한인체육인, 금산인삼 홍보대사 위촉

금산인삼의 우수한 효능, 우리가 세계에 알린다

곽금미 | 기사입력 2022/05/27 [16:25]

세계한인체육인, 금산인삼 홍보대사 위촉

금산인삼의 우수한 효능, 우리가 세계에 알린다
곽금미 | 입력 : 2022/05/27 [16:25]

 

(재)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은 세계한인체육회총연합회(회장 윤만영)회장단을 초청, 금산인삼의 세계화를 위한 홍보대사 위촉식을 지난 5월 23일 (재)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금산인삼 세계화를 위해 추진된 이날 위촉장 및 위촉패 전달에는세계한인체육회총연합회 윤만영 회장을 비롯한 영국, 브라질, 독일 등재외대한체육회 회장단과 금산군체육회 한사연 사무국장, (사)금산군식품기업인협회 권득상 이사장, 금산군 대표브랜드 금홍 정원식 사무국장, 금산인삼소공인발전협의회 임동현 부회장, 김한나 이사 등이 참석했다.

 

김영수 진흥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조상의 혼이 담긴 대한민국 대표특산물 고려인삼의 세계화를 위한 홍보대사 위촉을 수락해 주신 세계한인체육회총연합회 회장단에 감사드리며. 오늘 위촉식은금산인삼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최고의 인삼으로 거듭날 수 있는기반을 조성하는 시발점으로 홍보대사의 많은 활약을 기대한다.”고전했다.

 

세계한인체육회총연합회 윤만영 회장은 “대한민국 인삼의 중심인 금산인삼의 홍보대사를 할 수 있게 돼 영광이며, 진흥원과 지속적인교류를 통해 금산인삼이 재외동포 체육인뿐만 아니라, 모든 동포들에게 우수성이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더 나아가 주재국 국민들에게도 금산인삼의 우수한 효능을 알릴 수 있도록 홍보대사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날 홍보대사 위촉식은 위촉장과 함께 홍보대사 위촉식을 위해 특별히 한국 음식조형물의 장인 두리모형 홍경택 대표가 제작한 천삼 모형의 위촉패가 전달됐다.

 

위촉식을 마친 홍보대사들은 김영수 원장의 안내로 수삼센터, 약초시장, 금산인삼관을 방문하면서 금산인삼의 유래와 우수성에 대해 설명을 들었으며, 금산인삼 홍보대사로 위촉된 점에 대해 자긍심을 갖게 되었으며, 주재국에 돌아가서 홍보대사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홍보대사 위촉식에는 대한체육회로부터 인준을 받은 재외동포체육회 18개국 중 7개국이 참석했으며, 개인일정 및 항공기 일정으로 참석하지 못한 홍보대사에게는 10월7일부터 울산에서 개최되는 제103회 전국체전 기간 중 전달할 예정이라고 진흥원은 밝혔다.

 

또한, 진흥원은 홍보대사들에게 매월 금산인삼관련 소식을 전달하여,홍보대사들이 자국에서 홍보대사 역할을 하는데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세계한인체육회총연합회는 대한체육회로부터 인준을 받은 재외동포체육회로 미국, 일본, 중국, 필리핀 등 정회원 18개국, 준회원 4개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13년부터 대한체육회로 인정을 받아 매년 고국에서 개최되는 전국체전에 해외동포선수단을 구성하여 참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