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제24회 충남상업경진대회 개최도내 18개 상업계고 학생 320여 명 참가…
12개 종목에서 전공 실무능력 겨뤄 충남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진석)은 26일(목) 제24회 충남상업경진대회를 강경상업고 외 2개 경진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상업정보 계열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참여와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이 좋은 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데 목적이 있으며, 학교별 예선을 거쳐 도내 18개 상업계고 학생 320여 명이 총 12개 종목에 출전하여 전공 실무능력을 겨뤘다.
강경상업고에서 회계실무, 사무행정, ERP(전사적자원관리) 등 5개 종목, 충남인터넷고에서 비즈니스영어, 금융실무, 전자상거래실무 등 6개 종목, 성환고에서 호텔서비스실무 종목이 이뤄졌다.
이번 대회에서 종목별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은 오는 9월 15일부터 3일간 대전에서 개최되는 제12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 충남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전진석 교육감 권한대행은 “그동안 대회출전을 준비한 학생들과 지도교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상업계열 학생들이 자신의 전공 분야에서 실력을 키워 우수 기업체에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