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미래 향한 도전과 성장, 스타트업’…청소년 창업경진대회

27일부터 참가 접수…예선 거쳐 우수 창업 동아리 50팀 선정 후 결선

곽금미 | 기사입력 2022/05/27 [07:28]

‘미래 향한 도전과 성장, 스타트업’…청소년 창업경진대회

27일부터 참가 접수…예선 거쳐 우수 창업 동아리 50팀 선정 후 결선
곽금미 | 입력 : 2022/05/27 [07:28]

미래의 새싹기업인 ‘스타트업’을 향한 청소년들의 꿈과 열정, 도전과 성장의 과정을 함께하는 창업 축제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가 개최된다.

 

교육부는 17개 시도교육청 및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과 함께 청소년 창업가정신 함양 및 우수 청소년 창업동아리 발굴을 위해 오는 27일부터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참가 신청을 받는다.

 

 

  ©



지난 2015년 처음 개최한 청소년 창업경진대회는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청소년들의 꿈과 열정, 도전과 성장의 과정을 공유하는 창업 축제의 장이다.

 

그동안 우수 청소년 창업 동아리 150팀을 발굴·시상했으며, 청소년들의 창업가정신 함양 및 자기주도적 진로 개발 역량을 높이는 데 크게 이바지했다.

 

8회차인 올해는 “미래를 향한 도전과 성장, 스타트업”이라는 주제로 전국 초·중·고등학교 및 19세 이하 학교 밖 청소년 창업동아리가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올해 대회도 지난해처럼 창업체험교육 누리집의 가상창업체험 기능을 활용해 개최한다. 17개 시도 지역별 예선 및 전국 예선을 통해 50팀의 우수 청소년 창업동아리를 선정 후 결선을 거쳐 시상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오는 27일부터 7월 25일까지 창업체험교육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참가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



지역별 예선 및 전국 예선은 7월 29일부터 9월 26일까지 진행하고, 결선은 11월 24일부터 사흘간 개최한다.

 

지역별 예선에서는 34팀, 전국 예선은 16팀의 우수 청소년 창업동아리를 선정한 뒤 결선을 통해 대상을 비롯한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대상을 수상하는 동아리에게는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여한다.

 

정병익 교육부 평생직업교육국장은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의 도전 정신과 뜨거운 열정을 응원하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스스로 자신만의 진로를 개척하는 힘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창업체험 교육을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