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부부의 날’ 기념 영상 제작 눈길청주시 부부들의 영상편지를 통해 부부의 사랑 표현
청주시는 5월 21일 ‘부부의 날’을 맞이해 부부관계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화목한 가정을 일궈 가자는 취지로 부부들의 영상 편지가 담긴 동영상을 제작했다.
주요 내용은 청주시 13쌍의 부부가 “서로 함께해줘서 고맙고, 앞으로도 아껴주고 사랑하자”는 사랑 고백과 그동안 미처 못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구성했으며 시간은 약 4분 정도 진행된다.
또, 최근 가족 구성원의 형태가 다양해지는 만큼 신혼부부부터 60대 부부,다문화가정 부부 등 여러 세대를 아우르는 영상 편지를 담았다.
한편 부부의 날은 부부관계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화목한 가정을 일궈 가자는 취지로 제정된 법정기념일이며, 2003년 12월 18일 민간단체인 ‘부부의 날 위원회’가 제출한 '부부의 날 국가 기념일 제정을 위한 청원'이 국회 본회의에서 결의되면서 2007년에 법정기념일로 제정됐다. 날짜는 해마다 5월 21일이며 가정의 달인 ‘5월에 둘(2)이 하나(1)가 된다’는 뜻이기도 하다.
시 관계자는 “이 영상 제작의 궁극적 목적은 청주시 공식 유튜브인 만큼 ‘부부의 날’을 맞이해 서로 존중하는 부부의 모습과 ‘양성평등 실현’을 표현하고자 했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