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3일부터 27일까지 ‘제7회 영양별 건강별 오감놀이터(이하 오감놀이터)’를 라이브방송 및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개최한다.
오감놀이터는 하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2014년 개발한 이후, 매년 이어지는 센터의 대표적인 유아 집합 영양교육이다.
유아들이 편식하기 쉬운 식재료를 선정해 건강한 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했다. 그동안 하남시 특산물인 상추, 부추를 비롯해 콩, 버섯 등 매년 다양한 주제로 운영했다.
올해는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비대면 프로그램의 한계를 해소하고자 라이브방송 및 센터 영양사들이 직접 제작한 교육영상을 배포해 <브로콜리>를 주제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오감놀이터는 크게 3가지 놀이터로 나뉘어 운영된다. 우선 이야기 놀이터에서는 브로콜리와 관련된 동화를 기반으로 브로콜리 의인화 및 동화구연을 통해 브로콜리에 대한 거부감을 해소하도록 기획했다. 동화구연은 라이브방송으로 전송된다.
맛있는 놀이터에서는 ‘브로콜리 파스타’요리 키트를 시설 및 가정으로 배포해 브로콜리 재료로 파스타를 만들고 직접 먹어볼 수 있도록 했다.
재미있는 놀이터에서는 실제 브로콜리를 오감으로 체험한 후 브로콜리와 비슷한 촉감의 미술 소재로 ‘브로콜리 손거울’을 만들어 봄으로써 브로콜리를 더욱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
오감놀이터는 하남시의 대표적인 식습관 교육놀이터로, 매년 방문 인원이 증가해 올해까지 관내 1만명 이상의 유아가 참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