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청주를 Re-design할 60초 영상 제작 교육청주영상위, 20일(금)부터 수강생 모집
총 상금 3000만원, 청주시-SK하이닉스 60초 영상 공모전 출품을 목표로 교육 진행 청주영상위‧충북시청자미디어센터가 협력해 촬영부터 편집까지 맞춤형 교육 제공
청주를 Re-design할 ‘60초 영상 제작 교육’이 시작된다.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청주영상위원회(위원장 박상언, 이하 청주영상위)가 20일(금)부터 ‘60초 영상 제작 교육’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4월 청주시와 SK하이닉스가 체결한 <60초 영상 공모전-청주를 Re-design하라>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의 후속으로, 더 많은 시민에게 공모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했다.
촬영부터 편집까지, 완성도 높은 맞춤형 영상제작 교육을 위해 충북시청자미디어센터와 공동으로 교육과정을 기획한 청주영상위는 ▶기본과정 - 스마트폰을 이용한 촬영·편집교육 ▶심화과정 - 프리미어 또는 파이널컷을 활용한 편집교육, 2개 부문으로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6월 13일(월)부터 7월 16일(토)까지 약 한 달간 충북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진행하며 ▶기본과정은 매주 수요일 14시~17시, 매주 토요일 10시 30분~13시 30분 ‧ 14시~17시 ▶심화과정은 매주 월‧화‧목‧금 19시~21시에 마련된다.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영상제작에 관심 있는 전국 누구나 원하는 과정과 날짜에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비는 무료다.
수강인원은 각 회차 당 최대 15명이며 주말 기본 과정은 신청인원 초과 시 2개 반으로 나눠 진행한다.
청주영상위와 충북시청자미디어센터는 “이번 교육은 60초 영상 공모전 출품은 물론 영상 안에 자신의 생각과 이야기를 담는 즐거움을 누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쉽고 부담 없이 영상제작의 과정을 익힐 수 있는 ‘60초 영상 제작 교육’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번째로 진행하는 청주시-SK하이닉스 <60초 영상 공모전>은 오는 8월 개최 예정이며, 총 상금 규모는 3000만 원이다. 자세한 공모 일정은 청주영상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