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중천철학도서관, 9월 독서의 달 온라인 독서 프로그램 운영청소년을 위한 사유하고 사랑하는 그림책
중천철학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화상회의 앱을 활용한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지난 2일 시작된 이상희 작가(사회적협동조합그림책도시 이사장)의 <청소년을 위한 사유하고 사랑하는 그림책>은 ▲9일 나는 자연과 어떻게 조화롭게 살아갈까? ▲16일 나는 너와 어떻게 다르고 같은가? ▲23일 인간과 동물은 서로를 어떻게 인식할까? 라는 주제로 이어진다.
청소년에게 예술성 높은 인문 그림책을 큐레이션해 인생에 대한 질문을 철학적으로 사유하고 성찰하도록 이끌게 된다.
또한, 강무홍·김은의 작가의 성인 대상 프로그램 <작가와 함께 읽는 미래의 고전, 사피엔스>는 9월 17일부터 11월 19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인류의 탄생과 진보 그리고 미래를 담은 명저 유발 하라리의 ‘사피엔스’를 함께 읽으며 미래를 통찰하는 시야를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혼자 정독하기 어려운 도서를 함께 읽고 토론하며, 인류사에 대한 이해를 확장하고 변화하는 미래를 예견해 보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