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백제문화제재단, 중장기 발전방안 심포지엄 개최축제 운영 조직의 인적자원, 효율적 경영, 재원 구성 등 논의
백제문화제재단(대표 신광섭)이 오는 12일(목) 14시 공주 아트센터고마 컨벤션홀에서 백제문화제재단 중장기 발전방안 수립을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매년 공주와 부여에서 진행되는 백제문화제의 발전을 위한 효율적인 조직 운영과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문화예술 및 축제 관련 전문가 4명의 발제 및 백제문화제 관계자 및 시민들 대상의 토론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지역 재단과 지역 문화의 공존과 상생’이라는 주제로 변정민 교수(중부대학교 공연예술체육학부)의 발표 △‘축제 운영 조직의 인적자원 구성’이라는 주제로 이용열 사무국장(보령축제관광재단)의 발표 △‘축제 운영 조직의 효율적 경영 사례’라는 주제로 신정호 前 전략기획실장(송파문화재단)의 발표 △‘축제 운영 조직의 재원 구성’이라는 주제로 이지현 대표(문화가치평가연구센터)의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
두 번째 세션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의 박상언 대표가 좌장으로 발제자들과 관계자의 토론 순서로 구성되며, 향후 부여에서 진행될 2차 심포지엄에 관한 안내와 함께 마무리될 예정이다.
백제문화제재단 중장기 발전방안 심포지엄은 백제문화제 관계자와 유관기관 실무자, 학계 전문가 및 백제문화제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아래 링크를 통해 작성양식에 따라 신청하면 되며, 조기마감이 예상되니 참가하고자 하는 분들은 빠른 신청이 필요해 보인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