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주스포츠클럽, ‘스포츠웰빙센터’ 개소건강 100세 시대 체력 수준별 맞춤형 운동처방 제공
(사)진주스포츠클럽(회장 김양수)은 지난 29일 진주국민체육센터 내 ‘스포츠웰빙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진주스포츠클럽은 건강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운동은 더 이상 여가선용이 아닌 고령화로 인한 사회적 책임으로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이날 개소한 스포츠웰빙센터를 통해 체력 수준별 운동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시민들의 건강증진에 앞장서기로 했다.
‘스포츠웰빙센터’는 체력측정, 체력 수준별 맞춤형 운동처방, 체력증진교실 등 체력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크라이오, 산소챔버, 디톡스안마기, 성장판 자극기 등의 기구를 구비하고 트레이닝 및 재활, 건강관리 상담도 진행한다. 센터 내 기구 이용은 유료이다.
김양수 회장은 “스포츠웰빙센터 개소로 스포츠재활, 건강운동관리, 상담 등 과학적인 체력측정과 맞춤형 운동처방을 통해 진주시민들께 한 단계 높은 체육복지를 제공하게 되었다”며 “시민들의 건강한 체력관리는 진주스포츠클럽과 함께 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개소식에 참석한 신종우 진주시장 권한대행은 “(사)진주스포츠클럽 발전과 코로나19의 위기에도 진주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해 주신 클럽 관계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스포츠웰빙센터 개소를 통해 스포츠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건강도 챙길 수 있도록 생활체육 보급에 더욱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