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여권 야간 민원실 · 복합민원 상담 창구 운영 재개음성군, 일상 회복 맞춰 민원서비스 운영 재개
음성군은 코로나19로 잠정 중단됐던 여권 야간 민원실과 복합민원 상담 창구를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일상 회복에 맞춰 5월부터 재개했다.
여권 야간 민원실은 직장인, 자영업자 등 근무시간 내 민원실 이용이 불편한 주민을 위해 3일부터 매주 화요일 18:00~20:00 여권 신청 접수와 교부 업무 등을 재개한다.
또한, 복합민원 상담 창구는 개발행위, 농지, 산지 등 복합민원의 복잡한 절차나 서류 제출에 대해 공간정보산업협회 음성지회에서 오는 12일부터 매주 목요일 (14:00~17:00) 민원실 2번 창구에서 운영한다.
복합민원 상담 서비스는 여러 부서의 협의를 거쳐야 하는 민원으로 전문지식이 요구되고 일반인이 민원을 해결하는 데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군은 복합민원 상담 서비스 운영 재개로 민원인이 실질적이고 경제적인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류장수 민원과장은 “일상 회복에 따라 여권 발급 등 민원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군민이 불편 없이 민원을 처리할 수 있도록 군민 중심의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